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한편에서는 폴리코사놀 효능이 없다는 주장이 있는데요.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 없음, 그 주장에 대한 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없음, 진실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등에서 추출한 화합물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LDL(나쁜) 콜레스테롤이 감소한다는 내용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이 좋다는데, 진실은 무엇일까요?
쿠바산 폴리코사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이유가 있습니다.
2001년 쿠바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먹으면 총 콜레스테롤과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때 사용됐던 폴리코사놀이 쿠바산이었고, 이후로 한동안 쿠바의 연구 외에는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한 의미 있는 연구 결과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콜레스테롤 감소와 관련하여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는 전반적으로 엇갈리고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실시된 연구 결과를 보면, 폴리코사놀을 복용했을 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없다는 결론을 내린 연구 결과도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폴리코사놀 효능이 전혀 없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누구나 인정할 만한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증명하기에는 근거가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