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후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승인이 나는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출기간이 3년이라는 점입니다. 금리 역시 36개월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비록 최대 한도가 300만원으로 소액이지만 3년 동안 안정적으로 상환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하인 분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분에게 유리한 조건입니다.

SKT, KT, LG U+를 이용하고, 통신 요금이나 단말기 할부금을 미납하지 않았다면 통신등급이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별도로 통신등급 조회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출심사 과정에서 자동으로 통신등급이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대출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NH뱅킹 앱을 이용하면 휴일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제 한도와 금리는 신용도, 상환능력, 기대출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구분 내용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금융채(36개월)고정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대출기간 3년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매달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아래에서 연 이자율이 5%, 7%인 경우에 월 상환 금액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월 상환 금액 (금리 5%)

연 이자율 5%로 300만원을 빌린 경우 월 상환 금액은 89,912원입니다.

구분 내용
대출원금 3,000,000원
연 이자율 5%
대출기간 3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월 상환금액 89,912원
상환금액 합계 3,236,832원 (=89,912원×36개월)
이자 합계 236,832원

월 상환 금액 (금리 7%)

연 이자율 7%로 300만원을 빌린 경우 월 상환 금액은 92,631원입니다.

구분 내용
대출원금 3,000,000원
연 이자율 7%
대출기간 3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월 상환금액 92,631원
상환금액 합계 3,334,716원 (=92,631원×36개월)
이자 합계 334,716원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올원 비상금대출은 거의 24시간 내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밤 12시부터 30분 동안은 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한 시간입니다.

또한 농협 영업점이 문을 열지 않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대출 신청이 가능한 셈입니다.

신청 방법은 빠르고 간편합니다. 농협은행 NH뱅킹 앱에 접속해서 올원 비상금대출을 선택하고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상담 방법

NH농협은행에 소속된 전문 상담사를 통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은 전화, 채팅, 이메일(e-mail)로 할 수 있고,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상담을 신청하려면 웹사이트, 모바일 앱에 접속하거나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로 전화하면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를 보면 무직자도 승인이 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반면에 알 수 없는 이유로 거절되었다는 후기도 있는데요.

개인마다 심사 결과가 다른 이유는 ‘신용점수’와 ‘상환 능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신용점수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이런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으로 심사를 한다면서, 신용점수가 무슨 영향을 미친다는 말인가?”

물론 통신등급으로 신용도를 평가합니다. 하지만 통신등급이 1등급인 고객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신용점수가 올랐을 때 다시 신청하니까 승인이 되더라는 겁니다.

이런 여러 가지 경험을 종합해 보면, 농협은행이 올원 비상금대출을 심사할 때 신용점수도 고려한다는 사실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상환 능력

대출 상환 능력에 비해 기대출이 많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은 ‘상환 능력’입니다.

따라서 개인별 한도에 여유가 있다면, 다른 은행의 비상금대출을 받았어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 능력은 소득과 관련이 있습니다. 소득이 매달 안정적으로 들어온다면 상환 능력을 높게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소득이 높더라도 기대출이 과다하면 상환 능력에 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거절되는 사유

아래의 경우 은행의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대출이 거절됩니다.

  • 금융기관 연체 대출금을 보유한 경우
  • 신용도 판단 정보가 등록된 경우
  • 금융사기 신고 등록 계좌를 보유한 경우
  • 대출 한도 연결 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 정지 등록이 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