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제거 방법

Photo of author

By Seomin

블랙헤드는 과도하게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을 막아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모공에 모인 각질 세포가 산소와 반응해서 검은색으로 변하는데요.

심각한 피부 질환은 아니지만 보기에 좋지 않아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가 주로 생기는 곳은 ‘T존’입니다. T존이란 이마와 코를 중심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블랙헤드 제거 방법
블랙헤드 제거 방법 보기

이 부위가 알파벳 T 형태와 비슷하다고 해서 T존이라고 부르는데요. 특히 평소에 얼굴 피부가 번들거리는 분이라면 얼굴에 전반적으로 블랙헤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블랙헤드는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얼굴 피부를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하면 블랙헤드가 상당히 줄어들거나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블랙헤드 제거 방법

그래서 지금부터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텐데요. 어려운 방법보다는 평소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위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안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세안입니다. 과도하게 생성된 피지를 관리해서 모공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려는 목적인데요.

미온수를 이용해 아침과 저녁에 세안을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치

블랙헤드를 빠르게 제거하려면 패치를 이용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코팩 등으로 불리는 패치는 코 부위뿐만 아니라 턱, 이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패치는 접착력이 있는 부분이 블랙헤드에 달라붙었다가, 패치를 떼어 내면 블랙헤드가 같이 빠져나가는 원리를 사용합니다.

패치는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일시적이라는 단점이 있는데요. 피지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패치로 떨어져 나간 모공에 다시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크럽

스크럽은 모공을 막는 각질을 제거하는 목적을 가진 제품입니다. 스크럽 제품은 블랙헤드를 없애는 방법 측면에서는 세안제보다 더욱 효과적인데요.

다만 효과가 큰 만큼 피부 손상도 상대적으로 큰 편입니다.

그래서 1주일에 1회 이상은 권장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스크럽을 하고 난 다음에는 얼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크림으로 피부를 진정시켜 주어야 합니다.

마스크

스크럽을 사용하는 방법이 자신과 맞지 않다면, 얼굴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팩 제품을 얼굴에 전체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과도한 피지를 잡고 피부 재생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넓은 면적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주요 성분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제품에 함유된 성분이 내 피부 타입과 맞는지, 피부에 좋은 천연 성분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속 제품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성분을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에 자극이 덜한 천연 제품일수록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티트리 오일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항균 효과가 있어서 다양한 용도로 피부에 사용되는 제품인데요.

면봉을 사용해서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있는 곳에 바르면 블랙헤드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레몬주스가 모공을 막는 각질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레몬주스에 설탕, 요거트, 꿀 등을 섞어서 천연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