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우울증 있으면 생활에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때 우울한 감정이 일어나는 빈도와 지속되는 시간 등을 기준으로 우울증인지 판단할 수 있는데요.

개인의 상황에 따라 우울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진 사실입니다. 음식에 들어 있는 특정한 영양소가 우리 몸에 들어와 호르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평소에 먹는 음식이 감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신체 건강에도 좋다면, 식단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
우울증에 좋은 음식

우울증에 좋은 음식

지금부터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마그네슘을 섭취하게 되면 긴장이 풀리고 불안감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D는 우울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타민 B6와 B12도 들어 있습니다. 이런 영양소는 우울한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

기분이 좋을 정도로 매운 음식은 우울감 해소에 효과적인 호르몬을 발생시킵니다. 이런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고추입니다.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성분인 칼륨과 트립토판은 우울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형성함으로써 우울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 트립토판, 비타민 B6, 엽산은 세로토닌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세로토닌 덕분에 우울감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비트 뿌리

비트 뿌리에는 우울증이나 불면증에 쉽게 빠지지 않게 도움을 주는 엽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울한 증상을 완화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할 점

지금까지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긍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신경전달물질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에 들어 있는 주요 영양소가 세로토닌 등에 영향을 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은 심한 우울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없습니다.

언제까지나 우울증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요법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지속적으로 우울한 감정을 느끼신다면, 우울증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와 면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