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대출 방법

Photo of author

By Seomin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신용조회를 하지 않는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연체된 채무의 원금이 면책되는 채무조정 절차를 진행하면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이 글에 신용불량자 대출이 가능한 곳을 정리해 놓았는데요. 지금 여러분이 처한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대안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을 진행하는 사람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

신용불량자 대출이란 현재 금융채무를 연체한 분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 또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이라는 글은 많지만, 믿을 수 있는 정보인지 검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현재 금융채무를 연체해서 금융정보망에 신용불량자로 등재됐다면,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받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은 아래의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는 곳입니다.

  • 신용조회를 하지 않고 대출을 해주는 곳
  • 면책받고 남은 채무를 조금씩 상환하는 조건으로 추가 대출을 해주는 곳

그럼 지금부터 실제로 어떤 상품이 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용불량자 전당포 대출

전당포 대출은 신청인의 신용을 조회하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무방문 비대면 대출이 가능한데요. 전화, 카카오톡, 웹사이트 등으로 상담을 하고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당포에서 신불자 대출이 가능한 이유는 물품을 담보로 맡기고, 돈을 빌리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물품에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귀금속, 명품, IT기기, 자동차 등 다양한 물건을 취급합니다.

대출금액은 물품의 종류와 시세 등에 따라 다른데요. 시장 상황에 따라 최대 감정가액의 9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상담을 받기 전에 등록대부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신불자 P2P 대출

P2P 대출은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가 개인 투자자와 차입자를 연계해서 개인돈 대출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직은 생소하지만 엄연히 법률에 규정된 대출 방법입니다. 법에는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P2P 대출 플랫폼은 개인의 금융거래 기록 외에도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하여 신용평가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신불자 P2P 대출이라는 의외의 상황이 나올 개연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것이죠.

이와 반대로 전통적인 신용평가 방식을 쓰는 은행·저축은행 등은 신용불량자 대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채무조정 대출

현실적인 신용불량자 해제 방법은 신용회복위원회가 지원하는 채무조정 제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채무조정을 접수하면 다음날에 채무 독촉이 중지됩니다. 그리고 연체된 이자는 전액 감면되고, 원금은 최대 90%까지 면책될 수 있습니다.

채무가 면책되고 남은 원금은 10년 이내의 기간 동안 조금씩 나눠서 상환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생계비를 제외한 금액만 상환하면 됩니다.

또한 상환기간 중에 신용회복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활용하면 저금리로 생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상담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