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개인돈 대출은 급전이 필요한 저신용자 분들이 주로 이용합니다. 사정이 워낙 급하다 보니 잘못된 정보에 넘어가면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인돈 대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다뤄 보려고 합니다. 지금 개인돈 빌려주는 곳을 찾는 분은 주의 깊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개인돈 대출이란 회사가 아닌 개인이 돈을 빌려주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개인돈’이라고 하면, 돈을 쉽게 빌려주는 곳으로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합법적으로 개인에게 돈을 빌릴 수 있고, 이러한 개인돈은 상대적으로 빌리기 쉬운 것도 맞습니다.
다만, 금융감독원이나 지방자치단체에 대부업 등록을 하지 않고 돈을 빌려주는 곳은 피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미등록 대부업자에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을 때는 구체받기 어렵습니다. 미등록 업체는 금융감독원의 조사권이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개인돈 월변 대출
개인돈 월변 대출이란 개인돈 빌려주는 곳에서 급전을 받은 후에 매달 원금과 이자를 갚아 나가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월변 대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금리’입니다. 현재 법률에 규정된 최고 금리는 연 20%이며, 최고 금리를 넘으면 불법입니다.
그런데 실제 사례를 보면, 월변 대출 이자를 1년 단위로 계산했을 때 연 이자율이 법정 최고 금리를 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월변’이라는 조건이 붙으면, 1년으로 환산한 금리가 몇 퍼센트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방문 개인돈
무방문 개인돈 대출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카톡 등으로 시작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 합법과 편법의 경계에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법적인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전국은행연합회가 운영하는 ‘대출성 상품모집인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융업협회에 정식 등록된 대출상담사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수 개인돈 대출 카톡
조금만 검색해 보면 순수 개인돈 대출을 카톡으로 진행했다는 후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순수 개인돈이란 개인 사채 대출을 말합니다.
카톡,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연락하면 비대면 소액대출 업자로부터 자세한 절차와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순수 개인돈의 특징은 신용점수나 기대출 등을 확인하지 않는 것입니다. 애초에 심사 절차 없이 사람을 믿고 돈을 빌려주는 방식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사람을 믿는 것도 아닙니다. 대출자 본인의 인적 사항은 물론이고 가족이나 친구의 연락처까지 확인시켜 준 후에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의 서류가 다른 목적으로 이용될 수도 있습니다. 법적인 보호 장치가 없는 사적 거래이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순수 개인돈으로 불리는 개인 사채 대출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선이자를 과도하게 떼는 문제도 있고,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도 있습니다.
개인돈이라도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합법적으로 개인돈 빌려주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인돈 빌려주는 곳
개인 사채 대출이 아니더라도, 정상적으로 개인돈을 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P2P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P2P 대출이란 법률 용어인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을 직관적인 단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P2P는 Pear to Pear의 약자로 개인과 개인이 연결된 개념인데요. 온라인 정보 연계 금융을 통해 개인이 제공하는 돈을 빌리는 방법입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P2P 대출은 법적 요건을 갖추고 금융당국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마친 업체가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비대면 개인돈
비대면 개인돈 대출이 필요한 분은 P2P 방식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으로 즉시 급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은 개인돈을 신청하신 분의 금융데이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개인에 최적화된 금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신용점수가 매우 낮은 저신용자도 2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보다 낮은 금리가 나오는 사례가 많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한도 나오는 곳
P2P 대출은 기대출이 많은 사람이 추가로 대출을 받기 수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금융회사와 다르게 DSR(총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 및 LTV(주택 담보 대출 비율)에 대한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은행권과 비교하면 기대출 과다자 한도 나오는 곳을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돈 30 50
개인돈 30 50 대출이란 30만원을 빌리고, 일주일 후에 50만원을 상환하는 조건을 의미합니다. 원금 30만원에 일주일치 이자가 20만원인 셈입니다.
이러한 개인돈 30-50 대출은 엄청난 고금리이며 불법입니다. 주로 미등록 대부업자가 신용도를 올리기 위해 필요하다며 권유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진짜 문제는 일주일 만에 50만원을 갚기 어렵다는 데 있습니다. 돈을 연체하면 원금이 늘어나고, 늘어난 원금에 또다시 이자가 붙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부디 이런 고금리 개인 사채 대출은 피하시고, 합법적인 개인돈 대출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